운영정책은 서비스 이용 약관 상 미비한 내용들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이용자의 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조치, 복구 보상 정책 등 회사의 서비스 운영 기준과 회원이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알아야 할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이 운영정책은 당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파이브스타즈(Five stars)' 게임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시로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되는 내용은 항상 회원들에게 공지합니다. 본 운영정책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원활한 서비스 이용과 이용자의 사용권 보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최상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이용자는 운영정책을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의 취지, 일반적인 사회통념이나 정서 및 관계법령에 의합니다. 제1조 운영정책의 변경 및 고지 1. 본 운영정책은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운영정책을 변경하는 경우 공식 커뮤니티 및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가 정당한 절차에 따라 변경 내용을 고지하였음에도 해당 사항을 숙지하지 않거나 준수하지 않아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운영정책 등을 준수하며 이에 위배되는 행위를 막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운영정책 등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이에 따른 제재를 적용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일부 콘텐츠의 소실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며 보호합니다. 회사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공개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게임 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버그 및 오류에 대하여 제보를 받으며 이를 확인하고 수정 및 개선을 진행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 불만 및 요청사항에 대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단, 내용에 따라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공개된 게임 내 정보 이외의 추후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 개발 방향 및 기타 게임 특성상 공개가 불가한 내용 등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을 하거나 답변을 진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 간 분쟁에 개입을 하지 않습니다. 단, 분쟁으로 인해 본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안에 대해 검토한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3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문제에 대해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활동과 서비스 시스템 및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금지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 정상적인 이용자의 신속한 보호를 위해, 사전 안내 없이 위반, 방해 활동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한시적/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운영정책의 추가/변경/삭제된 내용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사항에 대해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게임 서비스 이용 중 발견한 버그, 오류 등에 대해서 회사에 즉각 알려야 하며, 이를 다른 회원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 됩니다. 버그 및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후에도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이득을 취하려는 목적으로 악용하거나 시도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가 공식적으로 공지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다른 회원에게 혼란을 주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6. 제재와 같은 회원의 잘못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어 게임에 접속하지 못해 사용 중인 콘텐츠의 소실이 발생할 경우, 회사에서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은 개인정보 및 계정 정보를 타인과 공유, 판매, 양도 해서는 안되며, 회원의 계정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은 운영정책을 숙지하고,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와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신고 및 제재 1. 회사의 모니터링 등으로 인하여 발견된 정책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고접수 없이 조사 및 제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 및 정책 위반 행위를 신고한 이용자에 대한 그 어떤 정보도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신고접수 된 내용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임시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제재 시 제재내용, 제재사유, 이의신청 등에 대하여 개인 SNS, 이메일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5. 이용자의 이의신청을 통해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용된 제재를 해제하고 조정된 아이템 등의 게임정보를 복구합니다. 제5조 제재의 종류 및 기준 1. 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이라 하더라도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그 경중에 따라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제한 종류 및 기준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제재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일시 이용제한: 게임 서비스 이용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② 영구 이용제한: 게임 서비스 및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③ 게임정보 조정 : 위반 행위와 관련된 캐릭터 및 클랜의 정보, 아이템, 재화 등의 게임 시스템으로 획득이 가능한 모든 수치화가 가능한 정보의 성질을 변경, 삭제 및 초기화하는 형태 ④ 회수 가. 해킹, 도용으로 인하여 고객이 캐릭터 등을 상실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혹은 데이터 소실로 인해 캐릭터 등을 상실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나. 불법 프로그램 사용, 어뷰징으로 인하여 아이템, 게임내 재화를 습득한 경우 아래의 요건을 갖추면, 회사는 관련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자(현재 소지자)로부터 해당 캐릭터, 아이템, 게임내 재화 등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당사 시스템(로그인 기록)을 기준으로 하여, 관련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현재 소지자와 중간 소지자(피해 고객과 현재 소지자 사이에 해당 아이템 및 재화를 획득한 이력이 있는 모두)가 모두 비정상 이동(아이템을 무상으로 교환하거나, 시세와 현저히 차이 나는 교환가치로 교환한 경우)을 한 경우다. 서비스 내에서 사기로 발생한 피해. 단, 이 경우 회사의 조사 후 가해자로 확인된 회원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사기와 관련된 가해자 회원의 아이템, 계정, 게임 머니 등은 어떠한 보상 없이 전부 회수됩니다. 4. 동시에 2가지 이상의 약관 및 정책 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각 행위에 해당하는 제재가 '일시 이용제한'에 해당할 경우 모두 합산해서 적용하며, 제재 항목 중 '영구 이용제한'이 있을 경우 '영구 이용제한'만 적용합니다. 5. 회사에서 인정하지 않는 계정 공유 등을 통해 제3자가 회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행위가 발생한 경우 회원 본인 및 해당 계정에 제재가 적용됩니다. 6. 다른 회원의 약관 위반 행위를 돕거나 그로 인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 경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7. 단계와 상관없이 경중에 따라 즉시 영구 정지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구분 | 설명 |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명의 및 계정 도용 | (1)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여 해당 계정에 피해를 주는 행위 (3) 타인의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이용하여 유료 서비스를 결제하는 행위 | 영구 이용제한 (사안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
||||
버그/제한사항 악용 | (1)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거나 이득을 얻는 행위 (2)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행위 ※ 고의가 없는 경우에도 관련 처리가 가능 합니다. | 경중에 따라 7일 이용제한 또는 영구 이용제한 | ||||
비매너 행위 | (1) 욕설, 비∙속어 등을 사용하는 행위 (2) 음란한 단어나 노골적인 성 묘사 등을 통해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3) 특정 지역이나 종교, 인종, 장애 등을 비하, 조롱하거나 비난하는 행위 (4) 현실에 대한 위협이나 상대방에게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5) 기타 약관에서 금지하는 표현이나 통신을 하여 상대방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 (6) 채팅창에 과도한 내용의 글을 올리거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적으로 입력하는 행위 (7) 경품 지급 이벤트, 음란성 매체, 불법 도박, 대리 결제, 대리 환불 등 영리 목적의 모든 홍보 및 광고 행위 | 1일 이용제한 | 3일 이용제한 | 7일 이용제한 | 30일 이용제한 | 영구 이용제한 |
운영 방해 | (1) 고객상담서비스를 악용하여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예) 허위로 정상 이용자를 정책 위반 이용자로 신고하는 경우 (2) 고객상담서비스를 악용하여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예) 동일 문의 또는 신고를 반복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예) 욕설이나 비방,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으로 고객상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1일 이용제한 | 3일 이용제한 | 7일 이용제한 | 30일 이용제한 | 영구 이용제한 |
불건전 이름 사용 | (1)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2) 욕설, 비∙속어를 명칭으로 사용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이나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4) 기타 약관에서 금지하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 닉네임, 클랜명 강제 변경 | 3일 이용제한 및 닉네임, 클랜명 강제 변경 | 7일 이용제한 및 닉네임, 클랜명 강제 변경 | 30일 이용제한 및 닉네임, 클랜명 강제 변경 | 영구 이용제한 및 닉네임, 클랜명 강제 변경 |
오픈마켓 악용 | (1) 회사 또는 오픈마켓에서 제공하는 결제, 결제취소, 환불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얻는 행위 (2) 결제 관련 프로세스의 악용 방법을 다른 이용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3) 청약철회, 환불을 당사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진행하지 않는 행위 | 영구 이용제한 | ||||
시스템 오류, 버그 및 어뷰징 | (1) 부당하게 취득한 이익은 없으나 시스템 오류 및 버그, 어뷰징을 이용하는 행위 (2) 시스템 오류 및 버그, 어뷰징을 이용하여 경미한 이익을 취득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경미한 피해를 주는 행위 (3) 시스템 오류 및 버그, 어뷰징을 악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득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4) 시스템 오류 및 버그를 발견하였음에도 회사에 알리지 않고 게임 내 혹은 커뮤니티 등에서 다른 이용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 경중에 따라 7일 이용제한 또는 영구 이용제한 | ||||
사칭 | (1) 운영진 및 회사 직원을 사칭하여 다른 이용자를 기망하고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 30일 이용제한 | 영구 이용제한 | |||
사기 | (1) 다른 이용자를 기만하여 게임 내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 30일 이용제한 | 영구 이용제한 | |||
불법 프로그램 및 해킹 | (1) 해킹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해킹을 시도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조작된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사용을 시도하는 행위 | 7일 이용제한 | 30일 이용제한 | 영구 이용제한 | ||
(3) 조작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게임에 접속/플레이하는 경우 (4) 시스템상 정상적인 플레이로는 재현이 불가능한 로그가 확인되는 경우 (5) 비인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등을 통해 콘텐츠 이용을 대신하도록 하는 행위 (6)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변경 및 수정하거나 기타 게임 관련 데이터를 조작하는 행위 (7) 게임 또는 서비스상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유포, 사용하는 행위 (8) 해킹을 통해 부당한 이익을 취하거나 게임 밸런스, 시스템 등에 영향을 주는 행위 (9) 다중 사용자가 열람할 수 있는 공개적인 장소 및 매체 등을 통해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권장, 유포, 홍보하는 행위 (10) 불법프로그램을 사용 또는 유포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득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11) 게임 내 재화를 비정상적으로 획득하기 위해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한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12) 비인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등을 통해 콘텐츠 이용을 대신하도록 고의적으로 반복하는 행위 | 영구 이용제한 (사안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
|||||
작업장 | (1) 아이템 등의 획득, 이전, 현금화 등 영리를 목적으로 다수의 계정을 이용하여 또는 조직적, 집단적으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 다수의 계정을 이용하여 아이템 등을 획득하거나, 획득한 아이템 등을 이전하거나 현금화하는 행위 (3) 비정상적으로 다수의 계정이 동일, 유사한 IP에서 접속하는 행위 (4) 허가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이용한 계정의 IP와 동일, 유사한 IP에서 비정상적인 패턴으로 접속하는 행위 (5) 게임 내 콘텐츠를 비정상적인 패턴으로 이용하는 행위 | 영구 이용제한 (사안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
1차 | 2차 | 3차 |
경고 및 상담 중단 | 게임 이용 3일 제한 | 게임 이용 7일 제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