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스타즈(Five Stars) 운영정책
운영정책은 서비스 이용 약관 상 미비한 내용들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이용자의 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조치, 복구 보상 정책 등 회사의 서비스 운영 기준과 회원이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알아야 할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이 운영정책은 당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파이브스타즈(Five stars)' 게임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시로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되는 내용은 항상 회원들에게 공지합니다.
본 운영정책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원활한 서비스 이용과 이용자의 사용권 보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최상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이용자는 운영정책을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의 취지, 일반적인 사회통념이나 정서 및 관계법령에 의합니다.

제1조 운영정책의 변경 및 고지
1. 본 운영정책은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운영정책을 변경하는 경우 공식 커뮤니티 및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가 정당한 절차에 따라 변경 내용을 고지하였음에도 해당 사항을 숙지하지 않거나 준수하지 않아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운영정책 등을 준수하며 이에 위배되는 행위를 막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운영정책 등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이에 따른 제재를 적용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일부 콘텐츠의 소실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며 보호합니다. 회사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공개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게임 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버그 및 오류에 대하여 제보를 받으며 이를 확인하고 수정 및 개선을 진행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 불만 및 요청사항에 대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단, 내용에 따라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공개된 게임 내 정보 이외의 추후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 개발 방향 및 기타 게임 특성상 공개가 불가한 내용 등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을 하거나 답변을 진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 간 분쟁에 개입을 하지 않습니다. 단, 분쟁으로 인해 본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안에 대해 검토한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3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문제에 대해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활동과 서비스 시스템 및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금지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 정상적인 이용자의 신속한 보호를 위해, 사전 안내 없이 위반, 방해 활동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한시적/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운영정책의 추가/변경/삭제된 내용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사항에 대해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게임 서비스 이용 중 발견한 버그, 오류 등에 대해서 회사에 즉각 알려야 하며, 이를 다른 회원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 됩니다. 버그 및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후에도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이득을 취하려는 목적으로 악용하거나 시도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가 공식적으로 공지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다른 회원에게 혼란을 주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6. 제재와 같은 회원의 잘못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어 게임에 접속하지 못해 사용 중인 콘텐츠의 소실이 발생할 경우, 회사에서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은 개인정보 및 계정 정보를 타인과 공유, 판매, 양도 해서는 안되며, 회원의 계정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은 운영정책을 숙지하고,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와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신고 및 제재
1. 회사의 모니터링 등으로 인하여 발견된 정책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고접수 없이 조사 및 제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 및 정책 위반 행위를 신고한 이용자에 대한 그 어떤 정보도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신고접수 된 내용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임시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제재 시 제재내용, 제재사유, 이의신청 등에 대하여 개인 SNS, 이메일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5. 이용자의 이의신청을 통해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용된 제재를 해제하고 조정된 아이템 등의 게임정보를 복구합니다.

제5조 제재의 종류 및 기준
1. 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이라 하더라도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그 경중에 따라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제한 종류 및 기준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제재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일시 이용제한: 게임 서비스 이용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② 영구 이용제한: 게임 서비스 및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③ 게임정보 조정 : 위반 행위와 관련된 캐릭터 및 클랜의 정보, 아이템, 재화 등의 게임 시스템으로 획득이 가능한 모든 수치화가 가능한 정보의 성질을 변경, 삭제 및 초기화하는 형태
④ 회수
가. 해킹, 도용으로 인하여 고객이 캐릭터 등을 상실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혹은 데이터 소실로 인해 캐릭터 등을 상실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나. 불법 프로그램 사용, 어뷰징으로 인하여 아이템, 게임내 재화를 습득한 경우
아래의 요건을 갖추면, 회사는 관련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자(현재 소지자)로부터 해당 캐릭터, 아이템, 게임내 재화 등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당사 시스템(로그인 기록)을 기준으로 하여, 관련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현재 소지자와 중간 소지자(피해 고객과 현재 소지자 사이에 해당 아이템 및 재화를 획득한 이력이 있는 모두)가 모두 비정상 이동(아이템을 무상으로 교환하거나, 시세와 현저히 차이 나는 교환가치로 교환한 경우)을 한 경우다. 서비스 내에서 사기로 발생한 피해. 단, 이 경우 회사의 조사 후 가해자로 확인된 회원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사기와 관련된 가해자 회원의 아이템, 계정, 게임 머니 등은 어떠한 보상 없이 전부 회수됩니다.
4. 동시에 2가지 이상의 약관 및 정책 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각 행위에 해당하는 제재가 '일시 이용제한'에 해당할 경우 모두 합산해서 적용하며, 제재 항목 중 '영구 이용제한'이 있을 경우 '영구 이용제한'만 적용합니다.
5. 회사에서 인정하지 않는 계정 공유 등을 통해 제3자가 회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행위가 발생한 경우 회원 본인 및 해당 계정에 제재가 적용됩니다.
6. 다른 회원의 약관 위반 행위를 돕거나 그로 인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 경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7. 단계와 상관없이 경중에 따라 즉시 영구 정지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구분 설명 1차 2차 3차 4차 5차
명의 및 계정 도용 (1)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여 해당 계정에 피해를 주는 행위 (3) 타인의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이용하여 유료 서비스를 결제하는 행위 영구 이용제한
(사안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버그/제한사항 악용 (1)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거나 이득을 얻는 행위 (2)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행위 ※ 고의가 없는 경우에도 관련 처리가 가능 합니다. 경중에 따라 7일 이용제한 또는 영구 이용제한
비매너 행위 (1) 욕설, 비∙속어 등을 사용하는 행위 (2) 음란한 단어나 노골적인 성 묘사 등을 통해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3) 특정 지역이나 종교, 인종, 장애 등을 비하, 조롱하거나 비난하는 행위 (4) 현실에 대한 위협이나 상대방에게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5) 기타 약관에서 금지하는 표현이나 통신을 하여 상대방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 (6) 채팅창에 과도한 내용의 글을 올리거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적으로 입력하는 행위 (7) 경품 지급 이벤트, 음란성 매체, 불법 도박, 대리 결제, 대리 환불 등 영리 목적의 모든 홍보 및 광고 행위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7일 이용제한 30일 이용제한 영구 이용제한
운영 방해 (1) 고객상담서비스를 악용하여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예) 허위로 정상 이용자를 정책 위반 이용자로 신고하는 경우 (2) 고객상담서비스를 악용하여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예) 동일 문의 또는 신고를 반복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예) 욕설이나 비방,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으로 고객상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7일 이용제한 30일 이용제한 영구 이용제한
불건전 이름 사용 (1)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2) 욕설, 비∙속어를 명칭으로 사용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이나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4) 기타 약관에서 금지하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닉네임, 클랜명 강제 변경 3일 이용제한 및 닉네임, 클랜명 강제 변경 7일 이용제한 및 닉네임, 클랜명 강제 변경 30일 이용제한 및 닉네임, 클랜명 강제 변경 영구 이용제한 및 닉네임, 클랜명 강제 변경
오픈마켓 악용 (1) 회사 또는 오픈마켓에서 제공하는 결제, 결제취소, 환불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얻는 행위 (2) 결제 관련 프로세스의 악용 방법을 다른 이용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3) 청약철회, 환불을 당사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진행하지 않는 행위 영구 이용제한
시스템 오류, 버그 및 어뷰징 (1) 부당하게 취득한 이익은 없으나 시스템 오류 및 버그, 어뷰징을 이용하는 행위 (2) 시스템 오류 및 버그, 어뷰징을 이용하여 경미한 이익을 취득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경미한 피해를 주는 행위 (3) 시스템 오류 및 버그, 어뷰징을 악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득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4) 시스템 오류 및 버그를 발견하였음에도 회사에 알리지 않고 게임 내 혹은 커뮤니티 등에서 다른 이용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경중에 따라 7일 이용제한 또는 영구 이용제한
사칭 (1) 운영진 및 회사 직원을 사칭하여 다른 이용자를 기망하고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30일 이용제한 영구 이용제한
사기 (1) 다른 이용자를 기만하여 게임 내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30일 이용제한 영구 이용제한
불법 프로그램 및 해킹 (1) 해킹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해킹을 시도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조작된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사용을 시도하는 행위 7일 이용제한 30일 이용제한 영구 이용제한
(3) 조작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게임에 접속/플레이하는 경우 (4) 시스템상 정상적인 플레이로는 재현이 불가능한 로그가 확인되는 경우 (5) 비인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등을 통해 콘텐츠 이용을 대신하도록 하는 행위 (6)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변경 및 수정하거나 기타 게임 관련 데이터를 조작하는 행위 (7) 게임 또는 서비스상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유포, 사용하는 행위 (8) 해킹을 통해 부당한 이익을 취하거나 게임 밸런스, 시스템 등에 영향을 주는 행위 (9) 다중 사용자가 열람할 수 있는 공개적인 장소 및 매체 등을 통해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권장, 유포, 홍보하는 행위 (10) 불법프로그램을 사용 또는 유포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득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11) 게임 내 재화를 비정상적으로 획득하기 위해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한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12) 비인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등을 통해 콘텐츠 이용을 대신하도록 고의적으로 반복하는 행위 영구 이용제한
(사안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작업장 (1) 아이템 등의 획득, 이전, 현금화 등 영리를 목적으로 다수의 계정을 이용하여 또는 조직적, 집단적으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 다수의 계정을 이용하여 아이템 등을 획득하거나, 획득한 아이템 등을 이전하거나 현금화하는 행위 (3) 비정상적으로 다수의 계정이 동일, 유사한 IP에서 접속하는 행위 (4) 허가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이용한 계정의 IP와 동일, 유사한 IP에서 비정상적인 패턴으로 접속하는 행위 (5) 게임 내 콘텐츠를 비정상적인 패턴으로 이용하는 행위 영구 이용제한
(사안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제6조 거래소 이용 정책 1. 게임 내에서 거래소를 통한 시스템 악용 및 거래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조치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평균 시세에 비해 아이템 가격이 과하게 높거나 낮은 경우 비정상 거래 시도로 간주하여 거래 등록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비정상 거래로 판단하여 등록 취소된 상품을 같은 가격으로 반복해서 올릴 경우 이용 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 안전한 거래를 위해 거래소를 통해 아이템 판매 시 일정 시간 동안 정산 대기 시간이 존재합니다. 정산 대기 시간 동안은 판매금액을 수령할 수 없으며 거래 취소도 불가능합니다. - 거래소 시스템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회사측의 판단에 의해 거래소 이용 규칙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비정상 거래 시도로 보이는 상품이 거래소에 등록될 경우, 운영진의 판단에 의해 거래 및 계정이 일시정지 될 수 있으며, 운영진의 소명 요구에 응하지 않거나 사유가 불분명할 경우 영구 정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비정상 거래로 판단되는 거래에서 판매된 아이템과 구매에 사용한 재화는 모두 회수됩니다. 제7조 복구 정책 1.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술적인 오류 등으로 게임 내 재화 및 캐릭터의 정보가 소실 또는 변경된 경우 게임 데이터 확인되는 범위에서 복구를 진행합니다. 2. 복구는 문제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센터로 문의가 접수 되어야 복구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경우 - 문제가 발생한 본인의 계정이 아닌 다른 대리인의 계정으로 요청할 경우 - 이용자 과실이나 운영 정책에 명시된 내용, 공지 등을 통해 안내한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피해 -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객관적인 데이터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 게임 내 시스템을 통해 정상적으로 발생한 문제(강화 등) - 현금 거래 및 계정 거래, 계정 공유, 치트 프로그램 사용 등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식의 게임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 - 계정 정보 및 디바이스 관리 미흡으로 도용 등의 피해 - 게임 내 사기와 같은 이용자 사이의 문제로 발생한 피해 - 아이템 이용기간 종료로 인한 소실 -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된 '회사의 면책'에 해당하는 사유 제8조 게스트 계정 정책 1. 게스트 계정의 모든 정보는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기기 분실, 공장 초기화, 캐시 및 데이터 삭제 등으로 인해 계정 정보가 삭제될 수 있으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2. 회사는 게스트 계정으로 플레이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등에 대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계정을 연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4. 게스트 계정은 계정 탈퇴가 불가능하며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9조 휴면 계정 정책 1. 회사의 서비스를 연속으로 1년간 이용하지 않을 경우, 회원에게 30일 전 공식카페를 통하여 통지한 후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저장하여 휴면 계정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이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분리/저장한 휴면 계정의 데이터를 임의의 데이터로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새로운 데이터를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3. 단, 다음의 조건을 충족하는 계정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계정 연결이 되어 있는 계정 - 1회 이상 결제 기록이 존재하는 계정 4. 회사는 휴면 계정에 대한 내용을 삭제 조치 30일 이전에 공식카페를 통해 안내합니다. 계정 삭제를 원하지 않는 이용자의 경우 게임에 접속(로그인)하시면 휴면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5.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어 계정이 삭제된 경우, 해당 계정의 정보는 복구가 불가합니다. 제10조 청소년 보호 정책 1. 회사는 청소년이 음란, 언어폭력 등의 유해한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건전한 인터넷 사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저해하는 음란, 불법 등의 유해정보와 비윤리적, 반사회적 행위에 대해 엄격한 제재를 가하고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3. 청소년 대상 성범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합니다. 관련하여 운영정책을 위반할 경우 누적 정도와 관계없이 즉시 해당 계정과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가장 강력한 제재를 적용합니다. 필요 시 수사기관의 사법적 대응과 연계하는 등 적극적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제11조 커뮤니티 운영 정책 1. 카페 내 건전한 커뮤니티 조성을 위해 기본적인 매너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다양한 연령대의 회원님들이 이용하시는 공간인 만큼 존칭, 매너 등 예의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카페 내 모든 게시물 등록 시 본인이 직접 작성한 내용이 아니라면 반드시 출처와 링크를 표기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페 내 게시물을 퍼갈 때에는 대상 사이트 명과 함께 간단한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2. 커뮤니티 운영에 맞지 않다고 판단될 시 글 삭제 및 경고/강제추방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성격에 어울리지 않는 게시물(욕설, 비방, 광고, 도배, 품위 훼손, 저작권 위배 등)을 업로드하는 경우 게시물 삭제/강제 추방될 수 있습니다. - 정치, 종교, 시사 등 파이브스타즈(Five Stars) 와 관계없는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불법적인 자료 공유 및 요청, 문의 등의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음란성 자료 공유 및 요청, 문의, 광고 등의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커뮤니티 성격에 맞지 않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은 삭제 또는 이동될 수 있으며, 위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경고 및 강제추방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공략, 질문 등 특성 있는 게시물은 해당 게시판에 글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님들의 편의를 위해 마련된 게시판이 구분되어 있으므로 특성 있는 게시물은 각각의 게시판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각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게시물은 별도의 통보 없이 이동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4. 파이브스타즈(Five Stars) 게임 공식카페에 등록되는 모든 자료는 스카이피플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위반항목 - 회사 관계자 또는 GM/관리자로 속이거나 이와 유사한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닉네임 - 이름이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만들어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닉네임 - 게임 내 아이템 혹은 캐릭터, 사이버머니 등의 현금/현물 거래나 서버간 교환, 타 게임과의 거래를 위한 의도 등이 엿보이는 닉네임 -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노출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닉네임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닉네임 -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닉네임 - 기타 제 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침해 가능성이 있는 닉네임 - 위에서 언급한 이름의 철자 일부를 바꾸거나 앞뒤에 다른 문자를 넣어 조합한 닉네임 -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이름이거나,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닉네임 - 기타 커뮤니티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모든 닉네임 제12조 상담사 인권보호 및 업무 방해에 대한 정책 1. 회사는 문의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상담사의 인권보호 및 원활한 서비스 업무 진행을 위하여 본 정책을 시행합니다. 이용자의 업무 방해 시 경고와 게임 이용제한 조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상담 중단 및 상담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2. 상담사 인권 침해 및 업무 방해란 아래와 같은 행위를 의미합니다. - 상담 시 욕설, 인격침해, 성희롱, 위협적인 언행을 사용하거나 모욕감을 주는 일체의 경우 - 상담 시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 동영상, 링크를 보내는 경우 - 상담 시 사적 만남을 요구하거나 성적 농담을 포함하는 경우 - 상담 시 추가 안내 또는 안내 자체가 불가한 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상담 요구를 통해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상담사에게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일체의 경우 3.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상담사의 인권 침해 또는 업무 방해 시 아래와 같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1차 2차 3차
경고 및 상담 중단 게임 이용 3일 제한 게임 이용 7일 제한
* 운영정책 위반 사항이 포함되지 않은 문의 내용으로 상담 시 상담이 재개됩니다. * 3차 이상 게임 이용 제한인 조치 후에도 욕설, 인격침해, 성희롱, 위협적 표현이 반복될 경우, 게임 이용 제한(7일)이 누적 적용될 수 있습니다. 상담사 인권 침해 및 업무 방해로 인한 게임 이용 제한 누적일은 최대 30일까지 가능합니다 * 상담사 인권 침해 및 업무 방해의 경중에 따라 사전 경고 없이 상담을 중단하거나 게임 이용 제한 및 가중된 제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게시판 이용 규정은 상황에 따라 내용이 추가/수정/삭제될 수 있습니다. - 카페의 운영자(GM)에게 보내는 1:1채팅/쪽지/메일/채팅 내용으로는 문의 접수가 불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위 게시판 이용 규정은 게시물 작성 및 댓글 작성, 동영상 등록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운영자 처리 조치] 1. 이용제한 : 운영정책 위반 계정에 대해 일정 기간 계정 이용을 제한합니다. 2. 카페 별명 중 다음과 같은 유형의 별명은 사전 경고 없이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반 사회적, 성적인 표현, 인신공격 등의 일반적인 통념으로 납득할 수 없는 명칭 - 욕설 및 비어, 속어를 사용하거나 사용했다고 판단되는 명칭 -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명칭 - 특정 상품이나 사이트 광고의 목적이 있는 그룹이나 이름을 사용한 명칭 - 특정인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불쾌감을 유발한다고 판단되는 명칭 - 회사 직원을 사칭하는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특정인 및 단체를 비방 / 비하하는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현금, 현물의 거래 또는 공유를 유도 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인종, 지역 및 종교적 우월성이나 비하/비방의 의미를 담고 있는 명칭 - 이외 운영정책 및 약관에 근거하여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명칭 3. 게시물삭제: 운영정책 위반 게시물에 대해 숨김 및 삭제 조치를 진행합니다. 4. 글쓰기제한: 운영정책 위반 계정에 대해 일정 기간 게시판 글쓰기 기능을 제한합니다. 5. 영구이용제한: 운영정책 위반 계정 또는 무단으로 명의가 도용된 계정에 대해서는 해당 계정의 탈퇴나 기간 제한 없이 계정 이용을 제한합니다. 부칙 □ 본 운영정책은 2022년 10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