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 방침
주식회사 스카이피플 (이하 “회사”) 또는 그 계열사는 웹 사이트, 게임 및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이하 “이용자”)를 비롯해 모든 사람의 기본권과 사생활 보호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의 개인정보보호 조항(이하 “법령”)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게임 내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이 용이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는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변경 이유 및 내용에 대하여 고객센터나 홈페이지의 첫 화면 내지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 본 방침은 2022년 10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1. 회사의 서비스 가입 시 동의 절차를 통해 수집 합니다.
2. 회사와 서비스 제공 관련되어 있는 플랫폼을 통해 수집 합니다.
3. 프로모션 및 이벤트 진행을 위해서는 별도의 동의 절차를 통해 수집 합니다.
4. 서비스 가입 및 사용 중 고객응대 시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 또는 필요에 의해 요청 후 수집 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수집 항목
회사는 아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합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이용자가 회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때, 회사는 승인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한 정보는 이용계약의 체결 및 이행, 해지, 분쟁 등에 필요한 당사자 명의 확인을 위하여 이용합니다.
(필수) 이메일 주소, 닉네임, 구글 또는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이용자 식별정보
* 구글(또는 페이스북) 계정을 통한 서비스 이용 시 개인이 공개 설정한 정보 기준에 따라 수집 하는 항목이 다를 수 있습니다.
2. 유료서비스 구매 및 결제
이용자가 유료 상품 등 회사의 재화를 구매할 때, 회사는 구매 건의 승인 및 확인, 재화 지급에 필요한 전자거래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한 정보는 매출 등록에 필요한 재화 지급의 증명 및 정산, 거래에 대한 청약철회나 결제 취소 시 필요한 정보로 이용합니다.
(필수) 스토어계정, 주문번호
* 스토어계정 이란 구글페이먼츠, 애플스토어, 원스토어 등 모바일 상품의 대금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계정명을 말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용자가 이벤트 혹은 사전 테스트에 참여 신청할 때, 회사는 신청 접수 및 경품 제공 등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또, 당첨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쿠폰 등의 경품을 즉시 발송하거나, 현물 경품 당첨 안내를 위한 연락처로 이용합니다.
① 이벤트 참여 확인 및 중복 참여 제한: (필수) 핸드폰번호, 본인인증 결과 값
② 모바일 쿠폰 등 상품의 제공 연락처: (필수) 핸드폰번호
③ 경품 배송을 위한 수령지: (필수) 수령인 이름, 연락처, 주소
* 이벤트에 따라 수집하는 항목이 다를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도록 합니다.
④ 문의대응 : (필수) 닉네임, 이메일 주소
* 문의 유형에 따라 추가로 수집하는 개인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⑤ 서비스 안정성 확보, 부정 이용자 방지, 계정 및 아이템 보호, 법률 및 회사 이용약관 위반 행위 제한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IP, 접속 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이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결제 기록, 쿠키 등)와 기기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OS정보, 하드웨어 정보, Mac Address, 광고식별자 등)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⑥ 다른 업체의 계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업체로부터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만을 제공받고 동의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처리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목적이 변경되거나 제휴 서비스 위탁 등의 제 3자에게 제공하여야 할 때에는, 이용자가 확인 할 수 있도록 미리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 처리합니다. 단 회사가 준수하여야 하는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가 없더라도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안정성 확보, 부정 이용자 방지, 계정 및 아이템 보호, 법률 및 회사 이용약관 위반 행위 제한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IP, 접속 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이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결제 기록, 쿠키 등)와 기기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OS정보, 하드웨어 정보, Mac Address, 광고식별자 등)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 보관 및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규정되거나 이용자에게 동의를 얻은 경우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1.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3년
④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6개월
⑤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컴퓨터통신, 접속지 추적자료, 서비스 방문 기록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⑥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보존이유: 국세기본법
보존 기간 : 5년
2. 이벤트 등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최대 1년 간 보관하나 이는 이벤트 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개별 이벤트 페이지에 기재된 기간을 우선합니다.
3.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5조 장기 미이용 계정의 개인정보 분리 저장 및 관리
회사는 연속하여 최근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해당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휴면계정의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저장 및 관리하거나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에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및 파기될 개인정보 등을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및 국외이전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탁업체 : AWS 클라우드
- 위탁 업무 내용 : 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

제7조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게임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문의 또는 회원탈퇴를 통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제4조 “개인정보 보관 및 파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편의성 증진을 목적으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쿠키(Cookie)란?
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용자가 회사와 관련된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변경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또는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등 쿠키(Cookie) 사용에 대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있어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정 거부 방법
①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설정에서 쿠키 수준 변경(또는 차단)
②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선택 -> “설정” 선택 -> 화면 하단의 “고급”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 영역”에서 “콘텐츠 설정” 선택 -> “쿠키” 에서 쿠키 차단 설정

제9조 게임 앱 접근권한 동의 및 동의철회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게임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용자의 스마트폰 내의 정보 및 기능에 대한 접근 권한이 필요한 경우 필수적 접근 권한과 선택적 접근권한을 구분하여 접근 권한이 필요한 항목과 사유 등을 이용자에게 명확하게 알리고 접근 권한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선택적 접근 권한의 경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아도 게임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없으며 이러한 사실을 게임 앱 설치 시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2. 이용자는 접근 권한에 이미 동의한 경우라 하더라도 스마트폰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앱별, 접근 권한별 동의철회 기능을 이용하여 언제든지 접근권한을 철회하거나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접근권한 철회 목적으로 앱을 삭제하더라도 이용자의 회원 계정은 삭제되지 않으므로 게임서비스를 원치 않을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탈퇴를 해주시면 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기록 분석
회사는 이용자에게 보다 유용하고 적합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이용자의 광고 식별자 및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 식별자는 Android 광고 ID 및 Apple 광고용 ID 등과 같이 개인을 직접적으로 식별할 수 없는 값으로서 기기의 설정을 변경하여 광고 식별자가 관심 사항에 기반하는 광고를 사용되지 못하도록 거부할 수 있으며 이러한 식별자는 개인을 식별하는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분석 소프트웨어는 이용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때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를 분석하기 위한 용도로만 활용되며 이용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식별자 수집 거부 방법
- Android: [설정->Google->광고] 또는 [설정->일반->계정 및 동기화->Google->개인정보 및 개인정보보호->광고 설정]
- iOS: [설정->개인정보->광고]

제11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대책을 마련하여 이를 철저히 이행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보호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 가입 시 입력한 비밀번호와 고유식별정보를 안전한 방식으로 암호화한 후 보관합니다. 암호화된 비밀번호와 고유식별 정보는 오직 본인만 알 수 있으며 확인 또는 변경도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네트워크 상에서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기 위해 회사 내/외부의 통신구간을 암호화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통해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고 내부정보유출방지시스템을 통해 내부로부터의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감시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로그의 이상 유/무를 매월 1회 자체적으로 점검한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⑤ 회사는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정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무단으로 유출 되거나 변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인력과 접근권한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은 개인정보처리자에 한정하여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과 수탁사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과 개인정보처리 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보호대책
① 회사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를 출력하여 일정기간 보관해야 할 경우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하여 비인가자의 물리적 접근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기기 분실 등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담당부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또는 고충을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름: 홍정기
직책: VP
전화번호: 031-698-2306
이메일: help_FiveStars@skypeople.co.kr

[개인정보담당부서]
부서: 고객센터
전화번호: 031-698-2306
이메일: help_FiveStars@skypeople.co.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담당부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13조 고지의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 초기화면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제14조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링크되어 있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새로 방문하는 웹사이트에서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한 사항은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고일자: 2022년 10월 18일
시행일자: 2022년 10월 18일